[웹마스터도구] 네이버 vs 구글 검색 노출 시키기

Posted by 치윈
2017. 12. 12. 08:02 Blog 블로그

본 글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네이버와 구글 중 어느 웹마스터도구가 더 나은가에

대해 논해 보겠습니다.




웹마스터도구란?

티스토리나 웹사이트 블로그 등 네이버와 구글에 검색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네이버와 구글에 검색이 안되는 글을 웹마스터도구로 

검색이 되게 하는 일종의 서비스입니다.



왠만한 블로거 시라면 웹마스터도구는 굉장히 중요할 텐데요. 많은 검색 시스템에 노출이 되야 

조회수도 더욱 많이 늘릴 수 있을테니까요.


네이버


네이버 같은 경우에는 수집은 원할 하게 잘 되는 편입니다. 반응형 스킨인 블로그

같은 경우 바로바로 수집이 되네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색인 같은 경우에는 전혀 진행 되지 않았습니다.

무려 저는 약 4주동안 색인이 한번도 되지 않았죠.


색인이란?


가장 중요한 색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색인은 로봇이 수집한 데이터를 통해 타 검색 사이트에 노출이

되게 할 수 있는 글을 말하는데 이게 안되면 검색 노출이 전혀

안된 다는 거죠.


인기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2시간도 안되서 바로 색인이 된다네요.


구글


저는 구글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게 색인이 아주 빠르게 증가하였고 곤란한 일이 생겼을 때에도

고객센터(의견보내기)로 바로 확인해 주었습니다.

(네이버를 나쁘게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저는 이 둘중 구글 웹마스터도구가 더욱 빨랐던 것 같네요.

하지만 네이버도 수집이 굉장히 빠르단 사실

제가 쓴 글이 네이버 검색 노출 기준에 부적절 했던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만 포스팅 마칩니다

블로그가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댓글을!